Today's Agenda

엑셀 창 두 개 띄우는 법

업무를 하다보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띄워놓고 Alt-Tab으로 창을 전환해가며 일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 Word와 Power Point는 파일을 클릭할 때 마다 새로운 instance/창을 실행하여 alt-tab으로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. 그런데 Excel은 하나의 instance에서 파일이 여러 개 뜨는 방식입니다. 그래서 alt-tab을 누르게 되면 다른 프로그램이 뜨게 됩니다. 


일전에 검색해본 결과,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등 복잡한 방법도 있는 것 같지만 저는 오늘 매우 간단한 방법을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. 


엑셀을 한 번 더 실행한다. 그리고 파일을 연다.

AAA.xlsx와 BBB.xlsx 두 개의 파일이 있다고 했을 때, AAA.xlsx를 더블 클릭하면 Excel이 실행되면서 AAA.xlsx가 load됩니다. 이 상황에서 BBB.xlsx를 더블 클릭하면 AAA.xlsx가 load되어 있는 Excel창이 BBB.xlsx까지 load하게 됩니다. Alt-Tab을 사용할 수 없고, 보기 > 모두 정렬 기능을 활용하여야 합니다. 


그런데, AAA.xlsx가 load되어 있는 상황에서 시작 > Excel 2010을 실행하면 AAA.xlsx가 load되어 있는 Excel과 별도로 또 하나의 Excel창이 뜨게 됩니다. 이 새롭게 뜬 Excel창에서 BBB.xlsx를 load하면 AAA.xlsx와 BBB.xlsx를 alt-tab으로도 전환할 수 있고, 모니터에 적절하게 분할해서 표시할 수 도 있습니다. 


AND